본문 바로가기
TVOTT

마스크걸(2023) - 그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싶었던 그 여자, 김모미

by 조브라이언 2023. 8. 19.
반응형

출처-구글 이미지

마스크걸(2023) - 그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싶었던 그 여자, 김모미

※ 글 내용 중에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2023)>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전도연, 정우성 배우 주연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Beasts Clawing at Straws(2020)>로 데뷔한 김용훈 감독이 연출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Mask Girl(2023)>은 매미 · 희세 작가의 같은 제목 웹툰을 원작으로 한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고현정, 나나, 이한별 배우가 타이틀롤 '마스크걸' 김모미 역을 3인 1역으로 맡았고, 안재홍, 염혜란, 최다니엘, 한재이, 김가희, 박정화, 이준영, 문숙, 신예서, 김민서, 허동원 배우 등이 출연한 <마스크걸(2023)>은 각 에피소드 별 러닝타임 50~64분으로 총 7부작으로, 2023년 8월 18일 전 세계 넷플릭스로 공개되었습니다.


<마스크걸(2023)> 에피소드

출처-구글 이미지

1화 김모미(50분)

어렸을 때부터 무대 위에 서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좋아했지만, 자신의 열망처럼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지 못했던 김모미(이한별)는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밤에는 인터넷방송 BJ '마스크걸'로 변신해 자신이 가진 열정과 끼를 맘껏 표출합니다. 그러던 중, 평소 모미가 흠모하던 팀장 박기훈(최다니엘)이 회사 후배 이아름(박정화)과 부적절한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 모미는 크게 좌절하고, '마스크걸' 인터넷방송에서 큰 실수를 저지릅니다. 그리고 회사에 출근한 모미에게  모미가 마스크걸임을 알고 있다는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2화 주오남(64분)

평생 자신감도 존재감도 없이 살아온 주오남(안재홍)은 마스크걸의 열렬한 광팬입니다. 그러다 같은 팀의 김모미의 몇몇 신체적 특징과 자신이 열렬히 흠모하는 마스크걸이 동일인물임을 알게 된 오남은 '전생에원빈'이라는 대화명으로 실시간 채팅방에서 더욱더 마스크걸을 응원하지만, 점점 더 마스크걸과 모미에게 집착하게 됩니다.


3화 김경자(62분)

오매불망 외아들 오남만을 바라보며 한평생 살아온 김경자(염혜란)의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는 일대 사건이 벌어집니다. 사건의 전말을 알아내기 위해 경자는 갖은 노력을 다하고,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상대를 직접 처단하기로 결심합니다.


4화 김춘애(64분)

평범한 외모의 김춘애(한재이)는 고 1 때 같은 반이었던 최부용(이준영)이 자신이 일하는 편의점에 왔던 그날 이후 부용이 부르면 달려가고 부용이 돈을 빌려달라면 기꺼이 빌려주다 부용에게 슬쩍 마음까지 빼앗깁니다. 그러다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 부용이 너무 반가워 선물을 들고 숙소까지 찾아가지만, 부용을 만나지는 못하고 대신 자신이 부용이 등쳐먹던 수많은 여자들 중 하나였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고 좌절합니다. 그리고 고교 시절 막살던 부용의 자취를 담은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고, '필립'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던 부용은 결국 가수 활동을 접게 됩니다. 몇 년 후, 성형수술을 받아 외모를 확 바꾼 춘애는 폐인이 된 부용을 다시 만나고, 갈 곳도 직업도 마땅히 없는 부용을 자신의 자취집에 들입니다.


5화 김미모(51분)

성형수술로 외모를 완전히 바꾼 모미(나나)는 갓 출산한 딸 김미모를 데리고, 자신을 내친 어머니 신영희(문숙)를 몇 년 만에 찾아가 미모를 잠깐만 맡아달라며 간청합니다. 결국 할머니 신영희 손에서 자라 중학생이 된 미모(신예서)는 자신의 어머니 모미가 과거에 저지른 일 때문에 평탄한 삶을 살지 못합니다.


6화 김모미(57분)

결국 법의 심판을 받은 모미(나나)는 교도소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10여 년이 흐른 후, 모미(고현정)에게 의문의 편지가 한 통 도착합니다.


7화 모미와 미모(62분) 

딸 미모가 위험에 처했다는 사실을 감지한 모미는 딸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결단을 내리고, 한 순간도 복수의 뜻을 굽히지 않았던 경자와 맞닥뜨리게 됩니다.


배우들의 신들린 듯한 명연기와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흥미로운 이야기

출처-구글 이미지

원작 웹툰을 읽지 않은 상태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2023)>의 제작 소식을 들었을 때, 우선은 <지푸라기라도...(2020)>의 김용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이라는 점과, 고현정-나나, 그리고 뒤늦게 존재를 알게 된 이한별 배우, 3명이 '마스크걸'이라는 캐릭터를 3인 1역으로 연기한다는 점이 가장 크게 기대감을 심어주었는데요.

 

역시 원작의 내용을 모른 채로 1화부터 보기 시작하다 보니, 각 회차마다 캐릭터 이름이 붙으며 이야기의 중심이 매번 바뀌는 전개가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해당 회차에 아예 등장하지 않거나, 등장하더라도 거의 등장하지 않은 것처럼 존재감이 없던 캐릭터가 다음 회차를 이끌어가는 식의 전개는 도저히 중간에 멈추지 않게 하는 묘한 마력이 있었는데요. 더군다나 김모미/마스크걸을 연기한 세 배우는 물론이고, 주오남 역의 안재홍 배우, 김경자 역의 염혜란 배우의 신들린 듯한 연기는 압권이었습니다.

 

예기치 않게 벌어지는 사건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해자와 피해자로 갈리는 모호한 경계선과 그로 인해 고통받는 주변인의 복수와 회한, 성형수술을 빌은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은근한 비판 등의 소재가 적절하게 버무려진 흥미로운 범죄 스릴러 시리즈였습니다.

 

마침 최근 tvN <댄스가수 유랑단(2023)>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가수 김완선의 대표곡 "리듬 속의 그 춤을"이 1화의 시작과 7화의 끝에 등장하는데요. 이 노래의 현란한 멜로디와 리듬과 달리, 모두에게 사랑받는 것이 꿈이었던 김모미의 어릴 적 포부가 이뤄지지 못했다는 사실이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리듬 속의 그 춤을 by 김완선(from "댄스가수 유랑단" 광양 미니 콘서트)(출처-TEO 테오 공식 유튜브 채널)

 

 

[작품 정보]

제목: 마스크걸(2023)

원제: Mask Girl

제작국가: 한국

감독: 김용훈

캐스트: 고현정, 나나, 이한별, 안재홍, 염혜란, 최다니엘, 한재이, 김가희, 박정화, 이준영, 문숙, 신예서, 김민서, 허동원 등

장르: 범죄/미스터리/스릴러

러닝타임: 410분(7부작)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2023년 8월 18일(넷플릭스 공개)

 

 

[관련 글]

김용훈 감독 다른 연출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2020) - 돈가방을 들고 튀어라

※ 글 내용 중에 영화 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2020) - 돈가방을 들고 튀어라 일본 작가 소네 케이스케 曽根圭介가 2011년 발표한 동명의 원작 소설을 김용훈 감독

bryanjo.com


나나 배우 다른 주연 영화

 

자백(自白)(2022) - 나름대로 선방한 리메이크

※ 글 내용 중에 영화 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자백(自白)(2022) - 나름대로 선방한 리메이크 범죄 스릴러 로 데뷔한 윤종석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연출작 은 소지섭, 김윤진, 나나, 최광일 배우 주

bryanjo.com


안재홍 배우 다른 주연 영화

 

리바운드(2023) - 불타오르는 청춘들의 피땀눈물, 그리고 '펀'의 명곡 "We are Young"

리바운드(2023) - 불타오르는 청춘들의 피땀눈물, 그리고 '펀'의 명곡 "We are Young" ※ 글 내용 중에 영화 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의 각본으로 데뷔한 후, 장편 연출 데뷔작 을 시작으로 에 이

bryanjo.com


염혜란 배우 다른 출연 영화

 

달짝지근해: 7510(2023) - 40대 남녀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

달짝지근해: 7510(2023) - 40대 남녀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 ※ 글 내용 중에 영화 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bryanjo.com

 

인생은 아름다워(2022) - 웃음과 눈물을 두 갈래 길을 모두 장악한 주크박스 뮤지컬

※ 글 내용 중에 영화 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워(2022) - 웃음과 눈물을 두 갈래 길을 모두 장악한 주크박스 뮤지컬 볼링 도박을 소재로 한 범죄 드라마 으로 데뷔한 후, 1997년 외환

bryanjo.com

 

새해전야(2021) - 앙상블 캐스트의 묘미를 살리지 못한 무색무취(無色無臭) 스토리

※ 글 내용 중에 영화 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새해전야(2021) - 앙상블 캐스트의 묘미를 살리지 못한 무색무취(無色無臭) 스토리 로맨스 드라마 으로 데뷔한 후, 옴니버스 영화 를 거쳐 를 연출

bryanjo.com

반응형

댓글